블로그 뉴스 AD의 성공여부는 무엇일까?

2008. 7. 25. 23:57편리한 생활정보

이번에 다음에서 블로그뉴스 베타AD에 참여한 블로거를 모집한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보여주려는 포털의 모습에 기쁜 마음으로 블로거 모집에 참여하고 싶다.
그동안 많은 불로거들이 다음의 포용정책과 개방적인 사고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왔고 그 일환으로 애드클릭스도 도입했다. 비록 아직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애드클릭스의 장점과 단점을 살려 광고주와 포털과 블로거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주와 블로거들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포털 다음의 가장 어려운 과제라고 생각해왔는데 생각보다는 더 빨리 해답을 찾은 듯 하다.
애드센스가 블로거들에게 각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수익 단가에 있다. 물론 지금은 광고단가가 많이 낮아졌지만 애드클릭스에 비하면 수익면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그것이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이유지만 애드클릭스에서도 긍정적인 광고요소가 있다. 그것은 바로 에디터링크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문장을 통해서 광고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은 큰 장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극적으로 불로그뉴스AD의 성공여부는 수익단가와 수익모델의 다변화 그리고 블로거들의 협조없이는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베타기간에 이러한 장단점을 잘 파악해서 철저하게 보완하는 것이 앞으로의 과제가 될 것이다.
광고주가 선호하는 포털 다음이 되는 것 그리고 블로거들이 불로그뉴스 AD를 사용하기를 원할 때.....그것이 바로 필요충분조건이 되는 것이다.
블로거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다음이 블로거와 함께 공존하려는 마음을 버리지 않는 한 절대 실패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믿는다.
미약하지만 블로그뉴스 AD에 참여하고 싶다.
처음 시작이라는 뜻깊은 의미가 담긴 베타 블로그뉴스 AD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