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닮은 돈석 아세요?

2010. 9. 4. 08:24사진 속 세상풍경

폭염과 무더위가 유난히 기승을 부린 올여름 동해안에는 수많은 인파로 붐볐습니다.
예년보다 개장기간을 늘렸던 속초해수욕장도 8월 29일 폐장을 하고 해수욕장 정리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기승을 부리는 늦더위 때문인지 해수욕장에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금요일이었던 어제는 대포항으로 찾아온 손님을 만나기 위해 미리 사무실을 나왔다 시간이 조금 남아 지난 8월 12일 개관한 속초해변 자연박물관을 찾았습니다.
속초 해수욕장 광장 옆에 있는 속초해변 자연박물관은 속초시가 3억원을 들여 노후된 상가건물을 리모델링해 2층과 3층에 걸쳐 전시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2층은 원석전시관으로 공룡화석을 비롯한 40여 종류의 원석 100여 점이 전시중이며,3층 해양 디오라마관에는 실제 백상어 박제와 함께 모두 150여 점의 어패류와 세계의 범선 모형, 수제자동차 등 200여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광장 옆 노후된 상가 2,3층을 리모델링한 속초 해변 자연박물관 전경....속초해수욕장 백사장과 맞닿아 있어 조망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날 박물관에서 본 것중에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바로 삼겹살 모양과 너무나 닮은 돈석이라는 원석이었습니다.
그곳에 상주하고 있는 안내원 조차도 생소하다는 이 돈석은 삼겹살 모양으로 가공해 놓은 것이라고 했는데 생긴 모양이 삼겹살과 너무 똑같아 구분하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돼지 뒷다리와 앞다리 그리고 바로 불판에 올려놓으면 금새 익을 것 같은 삼겹살 까지........
집으로 돌아와 삼겹살 닮은 돈석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 인터넷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돈석에 대한 자료는 찾을 수가 없었고 '돈석이 형님..돈석 오빠....돈석갈비'만 눈에 띘습니다.....ㅎㅎ
그동안 많이 봤던 자수정에서 공룡알과 화석 그외 다양한 원석들 중에 돈석만큼 입맛을 당기게 하는 것은 본 적이 없어 보는 내내 너무나 신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안개가 자욱하고 곧 비가 내릴 것 같은데 이런 날 가족과 삼겹살 파티가 어떨까요?
삼겹살을 돈석에 올려놓고 구워 먹으면 정말 맛이 제대로 날 것 같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