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의 원인

2008. 2. 20. 16:42편리한 생활정보

 

골다공증은 어느 한가지 원인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중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째 : 나이가 많아지면 뼈를 만드는 세포의 기운이 약해지고 칼슘이 위장에서 잘 소화 흡수되지 않으므로 뼈가 약해집니다.
둘째 : 운동 부족으로 뼈에 자극을 주지 않고 편하게 지내기 때문에 자기 몸 스스로가 더 이상의 뼈세포를 만들어내지 않아서 뼈가 약해집니다.
셋째 : 폐경이나 수술로 난소를 제거했을 때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거나 분비되지 않아서 뼈가 약해집니다.
넷째 : 손발이 차고 아랫배가 차면 역시 난소가 제 기능을 못하여 여성호르몬의 분비 감소
로 뼈가 약해집니다.
다섯째: 술, 담배, 식품첨가물이 많이 든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드시면 뼈가 약해집니다.
여섯째: 특히 당분이 많이 든 청량음료나 설탕, 과자류를 많이 섭취하면 당분이 칼슘을 고갈시키기 때문에 뼈가 약해집니다.
일곱째: 가족 중에 뼈가 약한 사람이 있으면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뼈가 약하게 태어납니다.
여덟째: 신장(콩팥)기능 이상.

 
 

주의!! 골다공증 이런분 잘 걸린다.
짠 것보다 단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소변이나 대변 보는데 문제가 있다.
남자보다 여자가 더 잘걸린다.
운등이나 움직이는 일을 싫어 한다.
폐경기가 찾아왔다.
생리에 이상이 있다.
평소에 잘 삐거나 신경통 증세가 있다.
햇빛을 쪼이는 일이 드물다.
신장(콩팥)기능에 문제가 있다.
청량음료, 인스턴트 식품을 즐긴다.

※ 과잉 당분 섭취는 칼슘 소모를 촉진시킨다
설탕이나 사탕, 과자, 초콜렛 등 당분류는 뼈를 형성하는 칼슘의 적입니다.
특히 요즘 청량음료를 많이 섭취하는데 그 속에 들어 있는 당분은 핏속의 칼슘소모를 촉진하는데 핏속의 칼슘이 부족하면 나중에는 뼈속의 칼슘을 빼앗아가 결국 우리의 뼈를 약하게 만들어 골다공증과 같은 푸석푸석한 뼈를 만들어 다리, 허리. 팔과 어깨 등을 약하게 만듭니다. 바로 과잉 당분은 칼슘의 도둑입니다. 또한 피를 산성화 시켜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출처:http://health.gose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