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가는 길목에도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2009. 4. 8. 16:14사진 속 세상풍경

지금 가는 곳곳마다 벚꽃들이 활짝 피었고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 이곳 속초에서 벚꽃 구경하기 가장 좋은 곳은 관광수산시장 가는 길목에 있는 공설운동장과 목우재 그리고 대포과 물치 사이에 있는 해맞이 공원에서 설악산으로 가는 길목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벚꽃이 보기 좋은 곳은 아마도 목우재 가는 길과 목우재를 넘어서 설악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아내가 벚꽃 구경을 가자고 재촉해서 가는 길에 아는 지인들과 벚꽃 구경을 가 보았습니다.





속초 척산 온천 방향에서 설악산 가는 목우재 길에는 벚꽃구경을 하는 차량들이 많이 보였고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벚꽃 구경을 하기 위해 몰릴 것으로 여겨집니다.



벌써 많은 관광버스들이 벚꽃구경과 함께 설악산으로 올라가고 있었습니다.지나는 관광버스의 안에서는 흐드러진 벚꽃에 와!하고 탄성을 지르는 소리가 밖에까지 들렸습니다.





이곳은 해맞이 공원에서 설악동 가는 길목에 있는 도문동 마을인데 이번에 열릴 벚꽃축제 준비를 하느라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이꽃은 벚꽃 나무 옆에 흐드러지게 핀 꽃인데 향기가 진해 수많은 벌들이 날아들었습니다. 같이 갔던 사람이 깨꽃이라고 하던데 정확한 이름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 이꽃 이름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