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를 점령한 간큰 농심

2008. 9. 26. 11:14사진 속 세상풍경

아침 샘물을 뜨러 샘터에 가는 길이었다. 동우대학을 지나 굽은 도로를 지나려고 하는데 장애인이 전동 휠체어를 타고 도로를 거꾸로 달리고 있었다 깜짝 놀라 브레이크를 밟으며  천천히 가면서 보니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
바로 인도를 점령한 간큰 농심 때문이었다. 약 150여 미터의 인도에 벼를 말리기 위해서 인도를 점령했기 때문이었다.


사람도 걸어갈 수 없을 정도로 벼를 널어 놓았으니 전동 휠체어를 타고 이곳으로 갈 수 없었던 것이다. 벼를 말려야 하는 농부의 마음은 십분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통행이 빈번한 인도를 점령한 것은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곳은 대학교 정문을 지나자 마자 있는 인도로 학생들이나 주민들의 왕래가 빈번한 곳이다. 개인의 이기심 때문에 다른 사람이 불편을 겪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청명한 가을날씨에 벼는 잘 마르겠지만 이로인한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을 수 있고 또 사고의 위험에 노출된다는 것을 깨닳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