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를 닮은 거북이 섬이 있다.

2008. 5. 27. 13:48사진 속 세상풍경

동해바다에는 큰 섬보다는 작은 섬이 많다. 대부분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인데 섬의 모양이 거의 비슷하다.
그중에 속초에서 고성으로 가다보면 처음 만나는 섬이 하나 있는데 섬의 모양이 마치 거북이를 닮았다.
다름 사람들은 쥐의 형상을 닮아서 쥐섬이라고 하기도 하고 거북이를 닮아서 거북이 섬이라고도 부른다.
그런데 속초에서 가다보면 섬이 두 개인데 고성에서 내려가며 보면 섬이 하나로 보인다.
보는 위치에 따라서 조금씩은 달라보이지만 형태는 영락없이 거북이를 닮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 위에 떠 있는 거북이 한 마리........고성에서 속초 가는 방향에서 볼 때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을 쭈욱 늘인 거북이....섬의 우측에서 바라보면 섬과 섬이 떨어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두 개의 섬으로 되어 있는 셈인데.....우측의 바위는 쥐의 새끼를 닮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끼와 거북이에 나왔던 그 거북이는 아니었을까?....부지런히 어디론가 떠나는 거북이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