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로 대박난 생선구이집

2010. 5. 18. 12:12사진 속 세상풍경

지난 주에 kbs 해피선데이 1박 2일 코리안 루트가 막을 내렸습니다.
고성에서 충남 보령까지 3박 4일간 국내 절경과 먹을거리를 보여주고자 기획되어 총 1500km로, 30여곳을 찾은 여행은 마지막 날 강호동 이승기의 "무전여행"과 김c와 이수근 MC몽의 "공정여행" 그리고 은지원과 김종민의 "외국인에게 대한민국 알리기"는 초심으로 돌아간 여행 버라이어티 1박2일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강원도 고성에서 시작된 첫방송에서는 가을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청호동이 소개되었는데 그중 먹을 거리에 많은 부분이 할애되었습니다.
두팀으로 나누어 먹을 거리를 찾았는데 강호동과 mc몽 이수근 은지원은 아바이 순대국으로 유명한 단천식당으로 김c와 이승기 김종민은 갯배 타는 곳에 위치한 생선구이집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예전부터 가을동화 촬영지로 국내는 물론 동남아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근래에는 가을동화 효과가 줄어들면서 여행객이 뜸해지던 차에 1박 2일팀이 청호동을 다시 찾았습니다.
그리고 코리안 루트 첫방송이 나가고 난 후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바로 1박 2일 팀이 소개한 두 식당이 1박 2일 방영 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단천식당은 오래전부터 유명세를 탔지만 생선구이집은 그리 유명한 집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단천식당보다 생선구이집이 더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평일에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주말이면 줄을 서 기다리지 않으면 생선구이를 맛볼 수 없습니다.


강호동과 mc몽과 이수근 은지원이 들러 순대국과 아바이 순대를 먹었던 단천식당입니다.
월요일 오후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집은 예전부터 입소문이 났던 곳이라 유명인사들도 많이 왔다 간 곳인데 순대국과 아바이 순대 이외에도 함흥냉면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가을동화를 촬영했던 곳으로 유명한 이곳은 입구에 가을동화 장면과 출연진 그리고 많은 연예인들 사진이 붙어있습니다.
이번에 1박 2일팀이 왔다간 후 새로운 현수막이 걸렸습니다.


속초 시내에서 갯배를 타고 청호동에 닿으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바로 드라마 가을동화로 가장 이목을 끌었던 은서네 집이 보입니다. 이곳은 그동안 주인이 몇번 바뀌고 업종도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예전 그 운치만은 그대로 살아있는 곳이 바로 이곳 청호동입니다.


청호동에서 다시 갯배를 타고 속초를 향하다 보면 건너편으로 1박 2일에 방영된 생선구이집이 보입니다.
사실 생선구이라고 해서 특별할 것 없습니다. 다른 곳에 들러도 똑같은 생선구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주목을 받지 못한 이곳이 1박 2일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생선모듬정식구이 10000원, 생선모듬조림이 25000원 그외 물곰탕 13000원 생태탕 10000원과 계절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특히 생선모듬구이를 맛보려는 사람들로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보며 방송의 위력을 다시 한 번 실감했습니다.

사실 이곳 말고도 방송 특수를 누리는 곳이 또 한 곳 있습니다.
지난해 1박 2일에 나왔던 88생선구이집과 6시 내고향에 소개된 후 주문량이 폭주하고 있는 만석 닭강정입니다.
대기표를 받아서 기다리거나 줄을 서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은 곳입니다.



갯배 타는 곳에는 많은 사람들로 늘 북적입니다.
예전에 가을동화 때와 견주어도 될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사실 속초에 사는 사람들은 어느 곳에서나 생선구이나 생선조림을 맛볼 수 있어 딱히 단골집이 없습니다.
포장마차가 즐비한 동명항 바닷가도 생선구이와 조림을 잘 하지요.
물곰탕은 사돈집 생선조림은 이모네집이 소문난 음식점입니다.


한 시간 정도 줄을 서야 맛볼 수 있는 생선구이집 ....기다리다 지친 사람들 덕분에 바로 옆 생선구이집들도 덩달아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 말로는 그동안 비어있던 점포가 월 70만원에 나갔다고 하더군요.
1박 2일이 지역경제에도 일조한 것 같아 기분이 참 좋습니다.


1박 2일로 대박난 생선구이집.....
갑자기 찾아온 유명세를 넘어 두고두고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생선구이집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