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주인을 찾습니다.

2008. 9. 2. 10:24사진 속 세상풍경

한국 사람이라면 아마도 설악산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줄 압니다. 또 한번쯤은 미시령을 넘으며 울산바위를 보고 경탄하던 추억도 있을 줄 압니다. 하지만 지금은 미시령 터널이 뚫리면서 이제는 추억 속의 옛길로 변해 갑니다.
하지만 그래도 운치있는 미시령 옛길을 잊지 못해 주말이면 많은 사람이 이 도로를 이용하곤 하지요.
저도 바쁠 때는 터널을 이용하지만 시간이 허락되면 밋밋한 터널보다는 풍치가 좋은 미시령 옛길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지난 일요일 미시령 옛길을 넘다가 몹쓸 장면을 보고는 식겁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미시령 휴게소에서 속초방향으로 내려오다 중간 쯤에 있는 바위인데요....이곳에는 차를 정차시킬 수 있고 울산바위를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기에는 참 멋드러진 바위 모습인데 바위 근처를 가서는 너무나 어이없는 광경에 놀라고 말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대한 바위 아래 온통 쓰레기로 가득차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런데 눈에 띄는 것은 다른 것도 아니고 컴퓨터 모니터가 보였습니다. 국립공원 설악산과 닿아있고 자연환경보존지역으로 묶여있는 곳에 모니터를 버리고 간 사람은 누굴까요?....이 먼곳까지 올라와서 버리고간 간큰 사람이 자못 궁금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위 속을 들여다보니 모니터가 한 대가 아닙니다.거기에 의자까지 버려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정에서 쓰던 플라스틱 선반까지 바위 틈에 끼여있습니다....일부러 저렇게 해놓으라고 해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바위 틈새에 끼여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위 뒷편으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그곳은 계곡물이 흘러내려 서늘했는데 용도를 알 수 없는 플라스틱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위 틈새에는 예전에 무속인들이 썼던 양초와 무언가 숨겨두었던 나무 선반이 썩어가고 있었습니다. 미시령 터널이 뚫리고 이곳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는 동안 이곳은 쓰레기장으로 변해가고 있었습니다.
버린 사람의 양심이 가장 큰 문제이지만 옛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행정당국도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이곳에다 모니터를 버린 간 큰 놈은 누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