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왜 많이 먹으면 안되나

2007. 12. 24. 10:04편리한 생활정보

◎ 설탕, 왜 먹으면 안되나?


1.설탕은 본디 인류의 식품이 아니었습니다.

자연의 식품 속에는 mono-, & disaccharide가 거의 없었으며,있었다하더라도 조금 뿐이었습니다.
고로 단당을 섭취하면, 거의 전부가 소장에서 흡수되어 인체가 100% 활용했습니다.
과일이나, 꿀 그리고 복합탄수화물을 꼭꼭 십어 먹었을 경우,위에서 simple sugar로 바뀌는 것이 전부였겠지요.


2.설탕, 꿀, 물엿을 무자비하게 먹게되면,

소장에서 미쳐 흡수되지 못한 당(흡수되어 나타나는 당의 문제에 대해서는 생략합니다)은 결국 대장으로 가게 되는데, 단당이 대장에 이렇게 무자비하게 쏟아져 들어 오게 된 것은 인류 역사 상 150년, 한국인은 길게 잡아야 30년이랍니다.
인류는 유인원 조상시대부터 이렇게 단당을 먹어 온일이 없습니다.

3. 대장까지 온 단당의 가장 큰 문제는 단당이 대장에 서식하는 진균류의 좋은 먹잇감이란 사실이지요.

우리 몸에 세균에 비해 진균이 증가하는 것은 정말 치명적인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 결과 대장에서의 환경 때문에, 설사, 변비, 복부팽만감, 가스, 하복부통,하부 불쾌감이 증가된답니다.
여성의 경우, 진균의 증가로 칸디다성 질염이 증가되는 원인 제공 역할을 하지요. 그러니 설탕을 줄여보시지 않겠습니까?


PS : 설탕은 몸 속에 들어와, 대사되려면(모든 탄수화물이 그러합니다만 특히 단당) 몸속에서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을 빼앗아 갑니다.
이렇게 되면 인체 내에서 젖산 형태로 저장되어 혈액을 산성화하며, 산성화 된 체액을 중화하기 위해 몸 속의 중탄산 이온이 동원됩니다.
중탄산 이온이 고갈되면 이를 대신하기 위해 뼈속의 칼슘이 동원됩니다. 즉 골다공증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