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 사각턱 수술

2008. 3. 6. 22:47편리한 생활정보

흔히 미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은 없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요즘 젊은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얼굴형은 작고 갸름한 계란형의 얼굴입니다. 이런 얼굴형은 온화하고 부드러운 여성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목구비가 얼굴윤곽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면 오히려 갸름한 형의 미인보다 개성있는 미인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다만, 눈, 코, 입과 기본 골격이 조화를 이루지 못해 턱이 크면서 불균형적인 느낌을 준다면 사각턱을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편적으로 서양인들에 비해 동양인들은 얼굴 골격상 구조가 평면적이어서 폭이 넓고 큰 편입니다. 그에 비해 미에 대한 개념은 서구화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고 갸름한 얼굴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얼굴형에 대하여 고민하다가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부지기수로 늘어나는 실정입니다. 간혹 상담을 하다 보면 의사의 입장에서 봐도 시술이 필요한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들에게 매우 커다란 고민이 되어 일상 생활에 주눅이 들어 소극적으로 살아간다면 시술을 받아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여성으로 살아가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작고 갸름한 얼굴을 원하는 사람에게 사각턱 수술은 매우 효과적인 수술입니다.

수술방법
사각턱의 교정은 입안(아래턱 어금니와 뺨사이의 잇몸)을 절개하여 하악골의 일부를 잘라내는 수술입니다. 잘라낼 부분과 양을 정해서 정확하게 잘라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술전 X-레이 검사로 범위를 정한 뒤 마치 양복을 재단하 듯 정확하게 양쪽의 균형과 비례를 맞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수술전 수술 범위를 정하는 것은 환자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옆얼굴에서 귀 아래 하악각 부위가 많이 각지고 튀어 나온 경우도 있고, 정면에서 보아 어금니 쪽의 하악체 부위가 크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튀어 나온 하악각 부위를 동그스럼하게 잘라서 옆에서 보았을 때 턱 선이 부드럽고 완만하게 내려와야 하고 후자의 경우, 하악체 부위의 바깥쪽 피질골을 잘라내야 합니다(피질, 시상절골술). 하지만 큰 턱, 사각턱 환자는 대부분 하악각과 하악체부위가 같이 발달해 있어서 수술시 하악각과 하악체부위 모두 수술해야 합니다. 물론 환자에 따라 잘라 낼 부위와 양의 차이는 있습니다. 수술시간은 환자에 따라 2 시간정도 걸리며 치료 기간은 일주일이 걸립니다. 다만 붓기가 다소 오래가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야 하며 적어도 2주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수술후 문제가 되는 것은 모양입니다. 정면에서의 하악체 부위가 넓은데도 하악각 부위만 줄이면 덜 효과적이고, 너무 과다하게 깍게 되면 자연스러운 턱선이 없어져 길쭉하고 뾰족해져서 매우 자연스럽지 못한 얼굴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