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방법 7가지

2007. 12. 24. 15:17편리한 생활정보

뱃살을 빼는 7가지 방법

1. 전신의 근육을 증가시켜 기초 대사량을 늘려요.

윗몸 일으키기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건 잘못된 생각이에요. 지방이 많은 똥배를 줄이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배 운동 보다 먼저 다리나 허리 근육을 쉬지 않고 사용하는 걷기, 달리기, 수영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는 걸 기억하세요.

2. 따뜻한 물을 마셔요.

혈액순환을 돕고 변비를 없애주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배가 많이 들어간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한 컵, 매끼 식사 전에 한 컵씩 마셔보세요.

3. 복식호흡을 해요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잠자기 전에 누워서 배를 의식하며 호흡해요. 단, 호흡 후에 음식을 먹어서는 안되므로 주의하세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배를 집어넣으면서 입으로 뱉어요. 지방분해에 꼭 필요한 산소를 뱃속 깊이 집어넣는 것이 중요해요.

4. 하루에 훌라후프 100번 이상해요

한 번 할 때 쉬지 않고 20분 이상하도록 하고 시간 날 때마다 수시로 하시는 것이 좋아요.

5. 목욕중에 복부 마사지를 하세요.

* 배꼽을 중심으로 한 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방향으로 크게 주물러요.
* 손끝으로 힘있게 배를 누르며 원을 그리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며 마사지하세요.
* 허리 윗부분 윗배를 양손으로 아플 정도로 강하게 꼬집으며 주물러요.

6. 발바닥을 자극해 보세요.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를 위쪽부터 순서대로 눌러줘요. 골프 공이나 지압봉을 써서 약간 아플 정도로 매일 10분 이상 눌러주면 좋아요.

7. 올바른 자세로 걸어요.

배는 쏙 집어넣고, 가슴은 내밀고, 허리는 쫙 펴고, 다리는 높이 들어올린 자세로 일주일에 세 번, 20분 정도만 걸으면 지방 감소에 효과적이에요. 노력에 비해 효과가 커서 놀라실 거예요. 걷기는 식사 30분 후에 하도록 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검색창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