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를 치면 살이 빠진다

2007. 12. 21. 12:13편리한 생활정보

박수의 놀라운 살빼기 효과
열 손가락에 기를 모아서 가슴 높이에서 힘차게 치는것이 박수의 기본. 박수는 마찰·진동·마사지의 효과를 통해 우리몸의 기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전신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도 놀랄 만큼 효과적입니다.

1 주먹 박수

양 주먹을 쥐고 손가락이 닿는 부분끼리 박수를 치자. 머리가 띵하거나 아플 때 하면 기분이 맑고 상쾌해진다. 어깨가 피곤할 때도 좋다. 치다가 아프면 주먹 쥔 손가락을 상하로 비벼주자.

2 봉오리 박수

손목과 연결된 손바닥의 끝부분으로 치는 박수. 방광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생식기의 기능을 좋게 한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효과적. 40~50회 반복.

3 손등 박수

한쪽 손등을 다른 손으로 때리듯이 치는 박수. 양손을 번갈아가며 손등을 친다. 자세가 나빠 허리가 아프거나 척추가 바르지 못한 사람들에게 좋다. 손등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4 합장 박수

열 손가락을 마주 대고 양손을 힘차게 부딪히며 박수. 이때 생기는 마찰의 진동으로 인해 내장기능과 혈액 순환이 좋아진다. 1백회 이상 반복.

5 손가락 끝 박수

양 손가락의 끝부분만으로 박수를 친다. 손가락 끝에 자극을 주면 눈과 코가 자극된다. 비염이 있거나, 눈이 쉽게 피로한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 공부를 하다가 집중이 안 될 때 하면 좋다. 40~50회 반복.

6 박수 치고 난 뒤

열심히 박수를 친 손에서는 기(氣)가 방사된다. 따라서 박수를 치고 난 뒤 손을 얼굴에 대면 피부가 좋아진다.

세계최초의 건강박수 박사 / 조영춘 (대동대 교수)

열 손가락에 기를 모아서 가슴 높이에서 힘차게 치는것이 박수의 기본. 박수는 마찰·진동·마사지의 효과를 통해 우리몸의 기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전신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도 놀랄 만큼 효과적입니다. 어깨에 힘을 빼고, 온몸으로 박수를 친다는 기분으로 해보세요. 박수가 끝나면 몸과 마음이 개운하고, 운동을 한 것처럼 생기발랄 해집니다.

박수의 놀라운 효과

1 스트레스 제로 기분이 울적하거나 머리가 아플 때는 큰 소리로 박수를 치자. 경직된 몸을 풀어주어 긴장을 해소시키고, 자신감을 높여준다.

2 살이 빠진다 박수는 제대로 치면 달리기보다 운동 강도가 높다. 온몸으로 박수를 치면 군살이 생길 틈이 없다.

3 질병 예방 및 치료 효과 손은 우리 몸의 축소판. 손바닥 자극으로 몸의 구석구석까지 생기가 넘치고 건강해진다..

4 경제적이다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돈 한푼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운동.

5 머리가 좋아진다 박수는 양손 운동이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가 고르게 발달되고, 집중력이 향상된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라면 박수 치기를 생활화할 것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검색창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