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섭지코지 관광안내

2008. 1. 4. 19:40여행의 즐거움

섭지코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연락처 : 064-782-2810
네티즌인기 : ★★★☆☆
 
소개

제주특별자치도 동쪽 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봄철이면 노란 유채꽃과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아름다운 해안풍경이 일품입니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그리고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제주의 다른 해안과는 달리 "송이"라는 붉은 화산재로 되어 있고, 밀물과 썰물에 따라 물속에 잠겼다가 일어서는 기암괴석들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자연의 수석전시회를 연출합니다.

◈ 영화.드라마 촬영지 - 단적비연수, 이재수의 난, 천일야, 올인 - 영화 단적비연수에서 최진실이 살았던 그림같은 푸른 바닷가의 집이 이곳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2003년 TV드라마「올인」촬영셋트장으로 유명해진 섭지코지는 협자연대가 있으며 등대가 자리잡고 있어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 섭지코지의 전설 섭지코지에 얽힌 전설에 의하면, 옛날 이곳은 선녀들이 목욕을 하던 곳이었습니다. 선녀를 한번 본 용왕신의 막내 아들은 용왕에게 선녀와 혼인하고 싶다고 간청하였습니다. 용왕은 100일동안 기다리면 선녀와 혼인시켜줄 것을 약속했으나, 100일째 되던날 갑자기 파도가 높고 바람이 거세어져 선녀는 하강하지 않았습니다. 용왕이 이르기를 너의 정성이 부족하여 하늘이 뜻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구나 하였습니다. 이에 슬퍼한 막내는 이곳 섭지코지에서 선채로 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주차시설
20~30대
교통

○ 대중교통

출발

경로

공항(약70분)

제주공항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성산 경유 시외버스→함덕→
성산(하차)→일출봉 순환버스→섭지코지

중문(약90분)

중문우체국→서귀포시 시외버스터미널(환승)→동회선 일주도로행 시외버스→남원→표선→성산(하차)→일출봉 순환버스→섭지코지

서귀포(약70분)

서귀포시 시외버스터미널→동회선 일주도로행 시외버스→남원→표선→성산(하차)→일출봉 순환버스→섭지코지

대중교통문의

064) 710-6241
   
○ 렌터카/자가용

출발

경로

공항
약51분(51km)

제주공항 →1132번지방도→함덕→김녕→성산→섭지코지

중문
약68분(68.4km)

중문관광단지→1132번지방도→남원→표선→성산→섭지코지

서귀포
약58분(58km)

서귀포→1132번지방도→남원→표선→성산→섭지코지
※ 도로 상황 및 현지 여건에 따라 소요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평균 시속 60km/h 기준 소요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