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음식점 창업가이드

2008. 1. 1. 10:11편리한 생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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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태의 개요
-간이음식점의 업종개요
간이음식점이란 스낵, 라면집, 깁밥집, 만두집, 분식집, 기타 소규모의 간이 음식점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간이음식점은 생계형 및 소자본이라는 특성에 의하여 가정주부들이 선호하기도 하고, 사업위험성이 적으면서도 전문점형태로 운영할 수 있기에 창업하기에 용이하다는 측면에서 많은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2. 업태의 일반현황
-간이음식점 현황
업태의 일반 현황으로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업종별 분포현황을 살펴보면 된다. 이에 대한 전문자료는 한국 음식업 중앙회에서 2년마다 한번 씩 발간하는 한국외식산업 년감을 통하여 전국적인 통계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3. 간이음식점 창업절차
-창업절차
간이음식점을 창업하려는 창업예비자는 아래와 같이 각각 시장분석을 한다. 그 다음에 창업형태를 독립점, 프랜차이즈, 배달 전문점 세 가지 유형 중에서 단독과 복합 영업형태를 결정하고, 사업장의 입지 선정과 인원조직 구성 및 인허가 절차 단계를 거쳐 합리적이고 빈틈없는 창업을 추진하여야 한다.
간이음식점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방법은 경쟁업소에 대한 차별화와 메뉴선정 시 건강지향성에 맞도록 메뉴를 개발하고, 점포의 이미지도 브랜드마케팅하면서 분식 서비스에 대하여 종합적인 이미지를 세우는 전략이다.





* 자료출처 : 소상공인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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