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창업가이드
2008. 1. 1. 10:07ㆍ편리한 생활정보
반응형
주방용품점 창업가이드 1. 업태의 개요 지금까지 주방의 의미는 조리를 할 수 있는 작업장으로서 프론트나 홀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등한시 되어 왔다. 이러한 관심부족은 주방산업을 낙후시키면서 영세업체의 기술력 한계를 보여주게 되었고, 비능률적이면서 비생산적인 방향으로 주방시스템의 침체를 가져오게 된 것이다. 그러나 외식산업의 급격한 발전과 해외 유명브랜드의 도입으로 식생활의 서구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주방산업의 근대화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식습관에 있어서도 선진국형 소비형태의 추이는 경제의 고도화와 글로벌화에 맞춰 경쟁력이 커지면서 전산화와 과학화가 외식산업 전반에 스며들고 있으며, 대량화와 규격화를 추구하면서 대형주방이나 센트럴 키친의 출현이 대두되어 깊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2. 업태의 일반 현황 주방용품점은 아직 전문점 형태로 국내에 정착되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백화점 전문코너를 가더라도 상품이 다양하지 못하며 가격도 비싼 편이다.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주방용품 전문점은 상당히 유망한 사업으로 평가될 수 있다. 주방용품 전문점은 특별한 기술이 없이 살림경험이나 감각만으로도 할 수 있으므로 경험이 없는 주부들도 쉽게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무엇보다 계절을 타지 않고 상품회전율이 빨라 재고의 염려가 적은 것이 장점이다. 3. 창업절차 주방용품점은 특별한 경험이나 기술이 없이도 살림경험이나 감각만으로도 할 수 있는 주부의 소자본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이 철저한 준비가 없이 시작하였다가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수가 있다. 따라서 대체로 손쉽게 진출도 가능하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경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상황이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철저한 사전 준비와 관련정보를 수집하여 실패율을 줄이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주방용품점을 창업하는 데에는 도매시장에서 제품을 구입하여 소매점을 자영하는 독립점포 형태의 경우와 중소제조업체와 직거래하는 체인본사로부터 주방용품 물건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영업하는 경우가 가능한데, 어느 경우를 선택하는가는 자본규모와 사업적성에 따라서 업태를 결정하면 된다. * 자료출처 : INNOET |
반응형
'편리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식전문점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
피부관리업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리폼가구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일식집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안경점 창업가이드 (0) | 2008.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