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전문점 창업가이드
2008. 1. 1. 10:10ㆍ편리한 생활정보
반응형
1. 업태의 개요
생식이 본격적으로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1999년 이후부터이며 그 때부터 생식 시장은 매년 40∼60%의 성장을 거듭하고 특히 지난해에는 채식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의 영향으로 시장이 2,000억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올해 생식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05년에는 5,000억원대의 거대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생식 시장에 참여한 업체는 이롬라이프, 고을빛생식마을, 오행생식, 풀무원테크, GMF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CJ뉴트라, 롯데제과(헬스원), SK(헬스사업팀), 삼립식품(삼립내추럴푸드), 동원F&B(헬스플러스), 태평양, 서울우유, 남양알로에, 광동제약, 암웨이 등으로 100여 개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자료출처 : INNONET
생식이 본격적으로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1999년 이후부터이며 그 때부터 생식 시장은 매년 40∼60%의 성장을 거듭하고 특히 지난해에는 채식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의 영향으로 시장이 2,000억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올해 생식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05년에는 5,000억원대의 거대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생식 시장에 참여한 업체는 이롬라이프, 고을빛생식마을, 오행생식, 풀무원테크, GMF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CJ뉴트라, 롯데제과(헬스원), SK(헬스사업팀), 삼립식품(삼립내추럴푸드), 동원F&B(헬스플러스), 태평양, 서울우유, 남양알로에, 광동제약, 암웨이 등으로 100여 개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자료출처 : INNONET
반응형
'편리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아용품점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
간이음식점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피부관리업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주방용품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리폼가구 창업가이드 (0) | 2008.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