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사이트로 변한 내 블로그 왜 그런가 했더니.....

2013. 1. 19. 14:49편리한 생활정보

내 블로그가 음란사이트로 변했다면.....

한동안 바쁜 일상 때문에 블로그에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를 접하는 시간도 뜸해지고 글을 쓰기도 여간 버거운 것이 아닌데 일주일 전 모처럼 블로그에 들어오다 깜짝 놀랐습니다.
내 블로그 주소를 클릭했는데 갑자기 성인사이트가 열리더군요.
"이게 어찌된 일이지?"
잘못 클릭했나 싶어 다시 시도해봤지만 역시나 성인사이트로 이동했습니다.
직감적으로 납치 태그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도 똑같은 일을 겪은 적이 있었죠.
당시 갑자기 성인사이트로 변해 해결책을 찾지 못해 다음 고객센타에 문의를 했습니다.
이틀 후 고객센타에서 온 답신은 납치 태그에 걸렸을 때는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하더군요.
고객센타에서 일러준대로 블로그 관리자로 들어가 새로운 스킨으로 변경하니 납치 태그가 사라지고 본래의 내 블로그 창이 뜨더군요.
그후 지금껏 잠잠했는데 또 이런 일이 벌어졌습니다.

                     다음 뷰 주소창에 본래의 블로그 주소가 사라지고 전혀 낯선 블로그 주소가......

 

                                                <  낯 뜨거운 사이트가 떠도 손을 쓸 수가 없네요..ㅠㅠ...
>

블로그를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라고?

이번에도  예전처럼 납치 태그가 달려서 그려러니 생각하고 블로그 관리자로 들어가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경우는 예전과 다르더군요.
예전에는 한 방에 해결되었던 납치 태그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더군요.
다음 뷰로 송고했던 글들을 클릭하면 여전히 음란물 사이트로 이동했습니다.
이것저것 궁리하다 다시 다음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그러자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꾸미기 > HTML/CSS 편집'에서 납치 태그를 삭제해보라더군요,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다고 하니 마이뷰 블로그 주소가 음란물 사이트 주소로 변해있는 경우 마땅한 해결책이 없으니 블로그를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라더군요.
그동안 수년간 송고했던 기사를 모두 삭제하라는 소리에 그럴 수 없다고 하자 해결방법을 찾아 전화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감쪽같이 변해버린 도메인 주소

전화를 끊고 여기저기 클릭하다 관리페이지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블로그 환경설정의 기본정보란에 주소창에 이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1차 주소창으로 지정되어 있던 것이 2차 주소창 도메인 주소에 없던 음란물 사이트 주소가 보였습니다.
어떤 경로로 음란물 사이트로 변경되었는지 알 수 없었지만 서둘러 1차 주소로 지정하고 2차 주소창에 있던 주소를 삭제했습니다.
그러자 예전처럼 내 블로그가 열리더군요.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씩이나 이런 경우를 당하니 너무나 화가 나더군요.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어도 처음 당하는 사람들은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죠. 거기에 음란물 사이트로 링크가 되어 있는데 사이트를 시정하지 않으면 도용 여부와 상관없이 블로그가 접근제한 조치될 수 있다고 하니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