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화나는 무엇인가

2008. 2. 20. 15:28편리한 생활정보

 

마리화나는 무엇인가?
마리화나는 대마잎을 잘게 부수어 만든 것이다. 이미 BC3000년 전부터 중국이나 소아시아 등지에서 환각제로 사용하여 왔다.

마리화나의 효과는 얼마나 지속되나?
마리화나 흡연시 정신적 효과는 2-4시간 지속하고, 약물을 경구섭취할 때는 5-12시간 효과가 지속된다.

마리화나의 신체적 효과는 무엇인가?
신체증상으로는 눈동자가 충혈되고, 심장운동이 빨라지고, 기침이 많아지고, 배고픔과 졸리움을 느끼고, 심한 경우 운동실조를 일으키기도 한다. 마리화나를 계속 사용할 경우 뇌손상, 정신질환, 무동기증후군, 기형아 출산, 염색체손상, 생식기능장애, 호흡기장애, 면역장애 등도 보고되어 있다.

마리화나의 정신적 효과는 무엇인가?
마리화나를 처음 사용하면 처음에는 불안을 겪으나 옆에 지지해 주는 친구가 있으면 완화된다. 중독상태에서는 외부자극에 대하여 감수성이 높아지고, 색감이나 음감이 뛰어나 진다. 시간에 대한 감각이 왜곡되어 10분이 1시간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종종 의식의 분열이 일어나 흡연자 스스로 기분이 떠있는 상태 를 경험하면서 자신이 중독되어 있음도 알게 된다. 정신병을 일으키는가에 대하여는 의견이 분분하다. 대체로 급성불안상태를 경험하면서 편집성적 사고가 나타날 수도 있고, 공황상태에 빠지기도 한다. 자기 신체에 대한 지각에 왜곡을 초래하며, 자신이 죽어가고 있다고 느끼기도 하고, 어떤 심한 신체적 파국에 빠져 있다고 믿기도 한다. 치료는 심한 불안이나 공황상태일 때는 안심시켜주는 것이 가장 좋다.

마리화나 사용자의 식별법은?
주로 젊은이들이 많이 사용하며 옷에서 마리화나 연기냄새가 난다. 대개 마리화나가 완전히 타 들어갈 때까지 쥐고 있으므로 손가락이 변색되어 있다. 자주 사용하는 경우는 졸려 보이고 안색이 창백하고, 눈이 붉게 충혈되어 동공이 확장되어 있다.

마리화나를 남용하게 되는 이유는?
마리화나 남용의 이유로는 친구들의 압력, 현실도피, 위험을 즐기기 위하여, 재미를 보기 위하여, 호기심에서, 집단의 결속감에서 등이다.

      출처:http://health.gose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