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에 관해 잘못 알려진 상식들

2008. 2. 20. 12:38건강 정보 창고

반응형


1) 월경 중에는 임신이 안 된다.

질 출혈이 있다고 이것이 모두 월경은 아닙니다. 다른 원인으로 자궁이나 질에서 출혈할 가능성도 있으며 어떤 여성은 배란기에 소량의 출혈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질 출혈=월경=임신불가능'이라는 공식은 성립하지 않습니다.

2) 질외 사정으로 임신을 막을 수 있다.

성관계 도중 질 밖에서 사정을 하면 임신이 안 될 것이라는 믿음은 가장 널리 유포된 오해 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질 내에 사정한 경우보다 임신의 가능성은 줄어들지만 사정하기 이전에 이미 정자가 일부 정액에 섞여 분비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임신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시는 남자가 흥분 상태이므로 조절능력이 감소되어 질외사정에 실패하는 경우도 많게됩니다.

3) 첫 경험에서는 임신이 안 된다.

첫 경험인지 아닌지는 임신 여부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성이 배란기인가 아닌가하는 점입니다.

4) 질 세척을 하면 임신이 안 된다.

일단 성관계를 가진 후 질 속을 깨끗이 세척하면 임신이 안 될 것이라는 생각도 오해입니다. 이미 많은 수가 자궁 입구를 통과하였고 수 억 마리의 정자 중 아무리 씻어도 남아있는 수 역시 상당수에 이릅니다

5) 낙태도 피임법의 일종이다.

낙태는 이미 수정과 착상에 성공하여 자라고있는 하나의 생명체를 죽이는 행위입니다. 이는 원치 않는 임신을 미연에 예방하는 피임과는 엄연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에 대한 도덕적 책임은 물론이고 산모 자신의 건강에도 심각한 해악을 끼칠 수 있는 위험한 방법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출처:http://www.gnhc.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