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증상을 다루는 방법

2008. 2. 20. 00:40편리한 생활정보

어떤 사람들은 흡연, 음주, 과식, 약물, 혹은 침묵으로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하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폭력적이 되거나 학대하는 성격이 된다. 이러한 대처 방법은 해로운 부작용을 일으킨다. 스트레스 증상을 다루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자신이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 자신을 표현하기

스트레스와 긴장은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함으로써 그들을 좀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지낼 수 있다. 배우자나 좋은 친구와 대화를 나누는 것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좋은 방법이다. 글 쓰기나 예술을 통해서 자신을 표현하는 것도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된다.

■ 울음

울음은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 울음은 당신의 감정적 치유과정의 일부이다.

■ 움직이기

규칙적인 중동도의 신체활동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다. 활기차게 걷는 것은 빠른 심장 박동 수와 긴장된 근육에 이득이 되며 갇혀있는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게 한다. 오래 걸은 후에 스트레스 수준은 대개 낮아지며 관리하기 쉽게 된다.

■ 자신의 몸과 마음에 친절해지기

충분히 잠을 자고 영양의 균형이 있는 음식을 먹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모두가 삶에서 감정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