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초는 무엇일까?

2008. 2. 14. 14:53편리한 생활정보

이 대마는 전세계의 온대기후 지역에 걸쳐 다양한 종류가 서식하고 있고, 강한 섬유질인 줄기는 로프나 옷감을 만들기 위해 오래 전부터 널리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마리화나는 대마의 암그루의 말린 잎과 꽃이 피는 꼭대기 부위를 잘게 썰어 담배처럼 말아서 피우게 됩니다. 마리화나의 연기는 달콤한 향기를 풍기며 대마 로프가 타는 듯한 냄새가 납니다.

이러한 마리화나는 1930년대 이후로 젊은이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었고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1960년대 중반이후 미군들 사이에서 남용되던 것이 연예인, 청소년 등에 파급되어 심각한 사회문제화되었고 이 후 대마 관리법이 1976년에 제정된 이후 대마사범은 급격히 감소되어 지금은 청소년 층 및 일부 계층에서 은밀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리화나의 가장 큰 부작용은 돌발적인 공포와 불안 반응이며, 이러한 증상은 마리화나의 효력이 소실되는 몇 시간 후에는 사라지게 됩니다. 마리화나 흡연자는 심박동수의 증가, 눈의 충혈, 입과 목이 마르는 갈증등을 경험하며, 장기간 사용하면 간장 장애, 뇌 기능의 손상, 상기도 질환. 유전적 결손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마리화나가 정신에 미치는 영향에는 술취한 느낌, 행복감, 억제력 감소, 충동적 행동, 집중력 감소, 감지능력의 변화, 떠있는 느낌, 지연된듯한 시간감, 안녕감 혹은 두려움, 근심, 자신과 신체가 분리된 느낌, 환각증상 등이 있습니다. 마리화나 사용자를 예견할 수 있는 특징은 별로 없지만 마리화나 연기냄새가 나고 자주 사용하는 청소년이라면 졸립고 창백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