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다이어트 하기

2008. 2. 1. 23:45편리한 생활정보

몸보다 다리가 두꺼운 체형은 여성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젊은 여성에게 흔히 볼 수있는 형입니다. 하반신에 지방이 집중되어서 힙이나 허벅지, 종아리나 발목까지 지방이 붙는것입니다. 내 다리 유형에 맞는 체조 &마사지법으로 날씬 각선미에 도전해봅시다!

뭐니뭐니 해도 여성들의 고민은 굵은 다리.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가늘어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자신의 다리 유형을 몰라서 그런 것은 아닐까요? 다리 유형별로 달라지는 다이어트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지방살 다리

몸 전체가 뚱뚱한 사람들은 다리 역시 지방살. 따라서 다리만 집중적으로 살을 뺀다기보다 몸 전체의 피하지방을 줄여나가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몸무게보다 뚱뚱해 보이는 사람, 전체적으로 두루뭉실한 사람, 빵·과자·면류를 좋아하는 사람이 이에 해당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1. 달고 기름기 많은 음식을 피하고 해산물이나 야채를 위주로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법을 바꿉니다. 특히 간식을 줄이도록 해야합니다

2. 걷기나 수영, 자전거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없애고 근육을 단련시키는 무산소 운동으로 기초 대사량을 높여 살찌지 않는 체질로 서서히 바꿔갑니다.

물살 다리

물살 다리는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많이 축적되어 있는데다가 수분 대사가 원활하지않아 부종 체질이 되어 있는 경우. 직업상 앉아 있는 시간이 많거나 몸이 잘 붓는 사람, 짠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 발목이 굵고 무릎에 살집이 있는 사람이 해당됩니다다.

1. 패스트 푸드, 가공식품, 스낵, 찌개의 국물같이 짠 음식은 피하고 밥을 주식으로 합니다.

2. 생야채, 음료수, 커피같이 몸을 차게 하는 음식물의 섭취를 줄여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3. 자기 전에 목욕과 마사지로 부기를 반드시 없애는 것도 포인트!.

4. 근육을 강화하는 체조를 틈틈이 합니다. 단 피로하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게 해야합니다.

5. 걸을 때 한 발 한 발을 차주듯이 하면 다리의 부기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근육살 다리

과거에 운동으로 발달된 근육이 운동 부족이 되면 근육 사이사이와 근육 위쪽에 지방이 붙어 근육살이 됩니다. 힘을 주면 다리가 딴딴해지거나 몸무게보다 날씬해 보이는 사람, 살이 단단해서 손으로 잡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근육살 다리입니다.

1. 마사지로 딱딱해진 부분을 잘 풀어주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2. 근육을 발달시키는 무산소 운동보다는 빨리걷기, 조깅같이 유산소 운동이 적당하다.

3. 운동 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포인트!.

4. 계단을 오를 때 발끝만 계단에 대고 발뒤꿈치를 밑으로 스트레칭시켜 주면 종아리의 근육이 풀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