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공예전문점 창업가이드
2008. 1. 1. 10:15ㆍ편리한 생활정보
반응형
1. 업태의 개요 1) 정의 및 전망 가공된 크리스탈 비즈(Crystal Beads)와 유리구슬/원석/나석(다이아몬드, 산호, 진주)등의 다양한 재료를 전문 디자인에 따라 수공으로 여성 장신구 및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스스로 제작하는 새로운 공예분야로 일본 등 선진국에서 고부가가치 공예 전문점으로 이미 성업중이다. 2) 특징 가) 소규모 투자 창업 1,000∼2,000만원 미만의 맞춤식 창업가능하고 3평∼10평 미만의 작은 공간이 소요. 나) 다양한 고객층 각 연령층에 적합하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비할 수 있으며 독특한 패션감각에 따른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 할 수 있어 어떠한 연령층에서도 호응이 좋다. 다) 선진국형 미래산업 일본에서 히트, 성업중인 DIY산업이며 불황이 없는 여성ㆍ문화 사업이며 재고부담도 없고 현금거래가 주를 이룬다. 라) 다양한 수익분야 선물용 완제품ㆍ취미, 전문반 수강ㆍDIY패키지 판매등 다양한 수익분야가 있다. 마) 최고의 수익률 재료의 마진율이 약 50% 완제품의 경우 200∼300%이며 DIY패키지의 마진율도 약 50% 정도된다. 2. 비즈 공예점 운영 방법 및 고객관리 1. 비즈공예점 운영방법 비즈공예점은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이다. 1) 질(quality) 우수한 디자인, 연령에 맞는 디자인,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 고객의 수준에 맞는 교육, 철저한 사후 관리 등으로 타 업체보다 우수한 교육의 질로 승부한다. 2) 서비스(Service) 비즈 전문점의 서비스의 개념은 먼저 고객의 4대 욕구를 충족시킨다면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3. 신 디자인 개발 노하우 비즈공예의 유행은 1년을 주기로 3~4번 정도 바뀐다. 이 유행을 제대로 따라가야만 하므로 이것을 따라잡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너무 유행을 따라다녀서도 안 된다. 자신의 디자인세계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연령별, 성별로 맞는 디자인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것을 적절히 고객성향에 맞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잘되는 비즈 전문점을 방문하라 2) 인터넷을 활용하라 자세한 내용은 첨부 자료를 참고 하세요. * 자료출처 : 소상공인지원센터 |
반응형
'편리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자본 창업절차 7단계 (1) | 2008.01.01 |
---|---|
도소매업 창업절차 (0) | 2008.01.01 |
전자상거래 쇼핑몰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유아용품점 창업가이드 (0) | 2008.01.01 |
간이음식점 창업가이드 (0) | 2008.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