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원 NH농협카드 PBA 챔피언십 최연소 우승 일냈다.

2024. 11. 12. 00:37스포츠 인사이드

반응형

최근 프로당구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선수, 김영원 선수가 마침내 NH농협카드 PBA 챔피언십 2024-2025 대회에서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우승은 그가 프로당구 1부 투어로 승격된 후 여섯번째 대회에서 이루어진 쾌거로, 많은 팬들과 전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영원 선수의 이력과 최연소 기록, 그리고 PBA 챔피언십에서의 우승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빌리어즈 스포츠

김영원 선수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아버지한테 당구를 배우면서 당구에 입문했고 북서울중 재학 중이던 22-23시즌 만 15세 나이로 프로당구에 데뷔했습니다.2022~2023 챌린지투어(3부)에서 시작해 드림투어를 오가다 지난해 1월 2022~2023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 128강에서 1부에 데뷔했습니다. 

2. 김영원 선수의 최연소 기록

김영원 선수는 16세 8개월 6일의 나이로 우리금융캐피탈 PBA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하며 최연소 결승 진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우리금융캐피탈 PBA 챔피언십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최연소 준우승자라는 기록을 세웠고 마침내  6차 대회인  NH농협카드 PBA 챔피언십에서 오태준 선수를 4대1로 제압하고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3. PBA 챔피언십 우승 과정

김영원 선수는 NH농협카드 PBA 챔피언십 8강전에서 김영원은 베트남 강호 응우옌꾸옥응우옌(하나카드)을 세트스코어 3-2로 꺾고 어렵게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응우옌꾸옥응우옌(하나카드) 선수는 이번 대회 에버러지 4점대가 넘는 활약으로 웰컴탑랭킹에 오른 강호였지만 김영원의 패기에 눌렸으며 준결승전에서는 올시즌 강동궁과 함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마르티네즈(스페인) 마저 4대2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그는 매 경기마다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한 김영원 선수는 결승전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오태준(크라운해태)을 4대1로 여유있게 따돌리며 생애 최초, 생애 최연소 기록으로 우승하며 상금 1억원을 획득했습니다.

 

이미지출처: 스포츠투데이

그의 우승 순간은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시상식이 진행되었을 때는 그동안 진지했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경기장을 껑충껑충 뛰며 기쁨을 표현해서 10대의 풋풋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이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분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그렇지만 오늘의 최연소 기록은 당분간 깨지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라며 당찬 모습을 보이며 프로당구선수 해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4. 미래 전망 및 팬들의 반응

김영원 선수의 우승 소식은 많은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겼습니다. 그의 뛰어난 실력과 젊은 나이에 이룬 성과는 앞으로의 당구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전문가들은 김영원 선수가 앞으로도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의 실력과 열정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으며, 당구계의 미래를 밝히는 주역이 될 것입니다.

#김영원 #PBA챔피언십 #최연소우승 #당구 #프로당구 #NH농협카드 #당구선수 #스포츠 #우승 #팬들의응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