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가 되는 방법

2008. 1. 26. 16:07편리한 생활정보

보험 세일즈계에 신화를 남기고, 스물일곱 살에 백만장자가 된 폴 마이어.세일즈계의 햇병아리시절 그의 목표는 자그마치 100만 달러였습니다. 그러나 실제는 열네 명 정도를 만나야 가까스로 한 명 정도를 보험에 가입시키는 형편이었고, 처음 9개월 동안 월평균수입은 87달러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실망하지 않고, 백만 달러는 장기목표로 하고, 단기목표로 우선 150달러를 세웠습니다. 그런데 길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9개월이 지나자, 그의 월수입이 3천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여기서 폴 마이어는 ‘일단 어느 시점의 벽을 뚫으면, 성취의 정도가 엄청나게 커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2년째 되었을 때, 그는 최초목표액 100만 달러를 훨씬 넘어선 400만 달러의 계약고를 달성했습니다. 그의 나이 스물일곱 살이 되었을 때 백만장자의 대열에 끼게 된 것입니다.
그가 성공에 이르렀던 길은 결코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의 성공비결을 요약해보면, 명확한 목표를 세웠고, 여러 번의 장애를 만났지만 세일즈맨의 넘버원이 되려는 목표는 조금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끊임없이 ‘무엇이 장애였으며, 왜 그렇게 되었는가?’를 자문자답했습니다. 그리고 장애를 제거하기 위해 전략을 세웠으며, 자신이 도달하려는 소망을 글로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계획을 장단기로 나누어 세워놓았습니다.
아울러 ‘나는 지금 목표에 얼마나 근접했는가? 그리고 무엇이 장애로 가로막고 있는가?’라는 물음을 통해, 목표와의 거리, 자기의 현재 위치, 자세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매일 목표와 달성계획표를 들여다보면서 반복해서 신념화했습니다. 그것이 짧은 시간에 그로 하여금 백만장자에 이르게 한 방법이었습니다.  
폴 마이어는 자신이 거쳐 온, ‘목표를 정한다. 목표에 대해 확고한 신념을 가진다. 행동한다’는 일련의 시스템을 프로그램으로 만들었고, 서른두 살 때 SMI(성취동기연구소)를 설립하여, 세계에 성공학을 파는 대성공자가 됩니다.
여러분! 성공의 길은 결코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의 막연한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설정하고, 장애가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강화하고, 목표가 실현될 때까지 계속하면 됩니다. 계속은 힘입니다.

창업지원센터 강남지사 이 호 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