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에 좋은 쥬스

2008. 1. 16. 22:05편리한 생활정보

1. 만성피로에 좋은 쥬스

피로가 체내에 쌓여있을 때는 레몬 등의 강한 산성 과일을 먹으면 회복이 빠르다. 동시에 뇌의 피로를 억제하는 꿀을 첨가하고, 피순환을 돕는 녹차를 섞어 마시면 좋다.

재료 : 녹차(1/2컵), 레몬(1/3쪽), 꿀(2큰술), 건포도(조금)

방법 : 녹차는 꿀을 넣고 레몬즙을 첨가한뒤, 건포도를 잘게 썰어 띄운뒤 1일 1회 마신다. 특히 일을 끝내고 귀가한뒤 마시면 효과적이다


2. 사과와 레몬 쥬스

소화가 되지않는 섬유질을 제거한 과일쥬스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몸에 필요한 성분을 가장 빨리 보급할 수 있다. 따라서 피로회복에 안성 마춤인 셈. 특히 레몬은 비타민 C,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를 보이며 계속해서 마시면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고 살결을 희게 하므로 미용효과도 좋다. 또한 몸의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주므로 피로를 막고 저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 재 료 >

○ 사 과 .........1개 ○ 레 몬 .......1개 ○ 귤 ........ 1개

< 만드는 법 >

① 사과와 레몬, 귤을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녹즙기에 넣고 간다.

② 이때 귤은 껍질을 벗기고 레몬은 껍질째 사용한다.

※ 레몬을 고를때 색깔과 모양이 좋고 손에 쥐었을 때 탄력이 있으면서도 껍질이 얇고 과즙이
많은 것을 고른다. 한 신맛이 도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적은 양으로도 맛있는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요령이다.


3. 벌꿀+사과초


●만드는 방법 : 사과 식초와 벌꿀을 각각 2숟가락씩 물에 타서 마신다.

●효는.효과 : 위장병, 고혈압, 피로회복에 좋다.


4. 달걀노른자 1개+비타민C 1정+벌꿀

●만드는 방법 : 비타민 C를 녹인 물에 난황을 넣어 휘 젓고 적당량의 벌꿀을 탄다.

●효능.효과 : 마시는 즉시 피로회복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