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금융회사는 결코 당신편이 아니다

2008. 2. 22. 18:51경제와 세금 상식

VIP 고객에게도 말하지 않는 금융 진실 50가지. 그동안 금융기관 직원들의 말을 철썩 같이 믿고 투자하던 당신에게 이 책은 일종의 배신감까지 가져다 줄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런 배신감을 주기위해서 만들어진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은행·증권사·보험사 등 각 금융회사 출신 11명의 FP들이 금융회사가 고객들에는 절대로 말하지 않는 금융상품의 진실을 명쾌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금융회사의 운영메커니즘과 속성, 수익창출 생리를 소비자 편에서 속속들이 밝혀내 속 시원히 설명하며 금융 상품의 정확한 개념, 수익구조, 현명한 투자판단 방법 등에 관한 실전지침을 알려준다.

이 책의 내용은 소비자들이 금융회사와 상품을 제재로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꾸며져 있다. 펀드는 물론이고 예금과 적금, 대출이나 카드 그리고 보험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사례와 함께 전달하고 있어 현실감 있게 느껴진다.

‘펀드’편에서는 수수료와 보수의 비밀에서 시작하여 ELS의 문제점까지 담았고, ‘예금과 대출’편에서는 한 푼이라도 더 모으고 조금이라도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보험과 연금’편에서는 보험 설계사도 제대로 알려주지 못하는 변액보험 가입내역 확인법에서 자동차보험 제대로 이용하는 법까지 포함했다. ‘생활 속 금융’편에서는 저축은행과 신용카드를 제대로 이용하는 법은 물론 신문 방송을 통해 전달되는 금융상품의 문제점도 짚었다.

또한 말뿐인 ‘우대’서비스 등을 솔직하게 공개하며 엄청난 정보의 불균형 앞에서 개인이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온갖 금융정보를 한데 모았다. 지금까지 출간된 재테크 책 대부분이 금융회사 중심의 시각에서 씌어졌던 것과 달리, 철저히 소비자 편에서 씌어진 의미 있는 재테크 책이다.<출처:http://rg4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