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로마 즐기는 4가지 방법

2007. 12. 28. 14:30편리한 생활정보

반응형

아로마~ 아로마~ 눈으로만 이해하지 말고 직접 체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게 아로마를 느낄 수 있겠죠? 다음의 4가지 아로마 이용법을 해보세요. 아마도 확실하게 아로마를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흡입법
흡입법에는 스팀같이 증기를 이용한 증기흡입법과 아무때나 편할 때에 실시할 수 있는 건조 흡입법, 그리고 램프를 이용한 램프확산법이 있어요. 제 각각 모두 다 다른 방법이긴 하지만 코와 입을 통해 호흡하는 중에 자연스럽게 아로마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지요.

먼저 1.증기흡입법은 보통 우리가 피부 미용을 위해 스팀을 쏘이고 있는 것과 아주 유사한 방법이에요. 대야나 그릇에 적당량의 물과 2~10방울 사이의 오일을 섞어 그 김을 쐬여주는 것으로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은 코와 입을 통해 그 증기를 받아 들이시면 되구요, 피부미용을 위해서 라면 너무 뜨겁지 않은 범위 내에서 자연스럽게 얼굴에 김을 쐬여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때에는 머리 위로 수건을 덮어 증기가 한 곳으로 집중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건조흡입법은 아무때나 편할 때에 언제든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오일과 손수건 혹은 티슈만 있다면 언제든지 건조흡입법을 이용할 수 있지요. 이 방법은 멀미나 두통, 코막힘 등이 있을 때 손수건에 그 증상에 알맞은 오일 2~3방울을 떨어뜨려 그 손수건의 아로마를 코와 입을 통해 들여마셔 줌으로 어느정도 증상이 호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흡입법의 마지막인 3.램프확산법은 실내에서 가장 유용한 방법으로 증류수가 담긴 발향램프에 아로마 오일을 6~8방울 떨어뜨려 아로마 오일이 섞인 물을 서서히 가열되면서 향이 섞인 증기가 확산되는 것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이것은 직접적으로 신체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정서적인 측면 즉, 우울한 기분이나 불면증 치료효과가 아주 크답니다.
램프는 플라스틱 보다는 유리나 세라믹 재질로 이루어진 것이 좋으며, 지지대는 안정적이어야 하며, 초와 용기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 열 전달이 쉽게 이루어지도록 된 것이 좋답니다. 또한 열을 전달함에 있어 전기 확산기의 경우 물과 오일만 있으면 되지만 보통의 램프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따로 발향양초를 이용하는 것이
그을음과 초 특유의 냄새를 피하는데 좋답니다.

마사지법
마사지법은 언제나 그렇듯 마사지 자체만으로도 우리의 근육을 이완시키며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지만 이때에도 역시 목적에 맞는 오일과 함께 마사지를 실시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마사지법을 이용해 아로마 오일을 즐길 경우 아로마 오일은 피부내 침투력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마사지와 아로마의 시너지 효과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스스로 마사지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이왕이면 시술자와 피시술자로 따로 나뉘어 마사지를 하는 것이 더욱 이완되며 편안한 기분을 누릴 수 있답니다.

습포법
습포법은 전신마사지가 여의치 않을 때 국소적으로 아픈 부위를 찜질 해주는것을 말해요. 통증이 있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찜질하는 것으로 더운 습포는 류머티즘 관절염, 신경통, 요통, 생리통, 치통, 기관지염, 피부염
에 효과적이며 냉습포는 두통이나 눈의 피로, 멍든 부위, 타박상, 인대 손상에 뛰어난 진정작용을 한답니다. 습포법은 필요에 따라 아로마 오일을 섞은 뜨거운 물이나 찬물을 수건에 적셔 그 수건을 최소 30분이상 통증이 심한 부위에 올려놓거나 감싸주면 된답니다.

목욕법
목욕법은 아마도 일반가정에서 최적의 아로마를 경험할 수 있는 요법으로서, 딱히 무엇무엇을 유의 해야 할 것은 없지만, 반드시 오일을 욕조물에 섞을 때는 물을 넣은 후 오일을 떨어뜨려야지 미리 욕조바닥에 오일
을 떨어뜨려 놓으면 어느새 증발 되어 아로마를 느낄 수 없게 된답니다.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목욕법은 자신이 원하는 목욕법에 따라 전신욕, 반신욕, 좌욕, 족욕 등으로 나누어 할 수 있으며 오일의 선택에 있어서도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출처 쇼이아로마테피
반응형

'편리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 노령연금 월 8만원 2008년부터 지급  (0) 2007.12.29
수납 아이디어  (0) 2007.12.28
악취 제거 하기  (0) 2007.12.28
몸에 좋은 식품 민간요법 총정리  (0) 2007.12.28
익모초의 용도는  (0) 2007.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