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 메이저리그 진출시 홈런 가능 갯수는?

2015. 8. 22. 12:35스포츠 인사이드

넥센 히어로즈 붙박이 4번 타자 박병호의 후반기 홈런 페이스가 매섭다.

2015년 8월21 현재 111경기에서 44개의 홈런을 때려내 잔여 경기 43경기에서 2년 연속 50개 홈런 돌파와 아시아 홈런 신기록 57개 돌파 여부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후반기 24경기에서 14개의 홈런을 기록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까지 넥센에서 한솥밥을 먹던 피츠버그의 강정호가 메이저리그에 안착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박병호에 대한 스카우터들의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

 

 

박병호는 타고난 파워히터다.

성남고 시절 알루미늄 배트로 4연타석 홈런을 날릴만큼 놀라운 파워를 보여주었으나 정작 프로팀 LG에 입단해서는 거포로서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2011년 심수창과 함께 넥센 송신영 김성현과 2-2 맞트레이드 당하게 된다.

자신만의 타격폼을 찾지 못하고 혼란을 겪던 박병호는 넥센으로 팀을 옮기면서 서서히 거포로서의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그 밑바탕에는 자신의 힘을 제대로 아우를수 있는 타격폼의 변화가 가장 큰 요인이라 생각된다.

 

 

강정호가 타구의 반발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레크킥을 이용한 타격을 하는데 반해 박병호는 중심이동이 자연스럽고 간결한 스트라이드 동작을 이용해 큰 회전력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엄청난 몸의 힘을 이용해 타격하는 스타일이다.

또 예전에 가장 큰 약점이었던 변화구를 공략해 밀어쳐 홈런을 만들고 빠른 몸쪽공과 바깥공을 공략하기 위해 인아웃스윙을 병행함으로써 홈런의 질을 높였고 그결과 3년 연속 홈런왕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대한민국 최초 4년연속 홈런왕이라는 진기록에 도전하고 있다.

 

 

그렇다면 박병호가 메이저리거가 된다면 과연 몇개의 홈런을 날릴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나는 박병호가 메이저리그에서 뛴다면 한시즌 20~25개의 홈런을 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메이저리그 첫해 예상이며 메이저리그에 완전 적응할 2년차 이후에는 2004년 일본의 마쓰이가 양키스에서 세웠던 단일시즌 최고기록 31개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 타자로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추신수 선수가 네 시즌이나 20개 이상의 홈런을 치고 10개 이상의 홈런을 꾸준하게 기록하게 있다는 점과 피츠버그의 강정호가 첫 시즌 이미 10개의 홈런을 넘어섰고 약 15개의 홈런을 칠 가능성을 엿보인다는 것 또한 메이저리거 박병호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게 한다.

꾸준하게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며 진화를 거듭하는 박병호......

더 큰 무대에서 자신의 진가를 드높이며 한국인 메이저리거 홈런왕이 되는 날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