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과 다이어트

2008. 3. 6. 22:43편리한 생활정보

중국속담 중에 얼굴이 예쁜 여자보다 몸매가 아름다운 여자를 택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요즘 아름다운 몸매는 예쁜얼굴과 함께 모든 여성들의 꿈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와 운동이 굉장히 많이 범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한번씩은 다 해보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는 복부, 허리, 엉덩이, 팔, 등의 특정한 부위를 날씬하게 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렇게 특정한 부위에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오직 지방 흡입술뿐입니다.

게다가 다이어트와 운동요법이 효과적으로 되는 경우보다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넘쳐나는 먹거리와 기본적인 운동이 많이 부족한 요즈음은 이러한 노력을 아주 꾸준히 하지 않는 이상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몇주 몇 달을 고생하며 허리를 줄였는데 어느샌가 스르르 원상회복 하거나 하다가 포기하게끔 만드는 경우도 있구요. 요요현상이라고 말들을 합니다. 심지어는 수분섭취를 방해하거나 탈수되도록 유도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있으니까요. 실제로 지방이 연소하여 체형보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수분과 근육이 줄어들어 몸무게가 빠지게끔하여 만족감을 줄려는 잘못된 처방도 있는 실정입니다.

제대로 된 처방이라 하더라도 몸 속의 지방세포는 저절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올바르게 다이어트와 운동요법을 하여도 지방세포는 일시적으로 크기만 줄어들 뿐 그 숫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단기간에 심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나 장기간에 걸친 다이어트나 운동도 이러한 지방세포 수를 줄이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다시 살이 찌는 일이 흔하구요.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놓는다면 남아 있는 지방세포가 일부 커질수는 있어도 숫자가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지방흡입수술과 그리고 장기적 계획의 다이어트, 운동이 서로 보완하는 좋은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과다한 지방세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다이어트를 통해 이상적인 몸매를 유지하려면 몸 속의 지방세포의 크기를 정상크기 이하로 줄여야 하지만 인체는 함량미달의 지방세포를 정상크기로 되돌리려는 노력을 계속하게 되므로 실패로 끝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것이 실제 요요현상의 주범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오랫동안 끈질기게 노력해야만 요요현상이 없이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방흡입수술은 수술의 부담이 있긴 하지만 지방세포 수를 줄여 체형을 보정하는 것입니다. 요요현상없이 지방세포의 숫자를 줄이는 확실한 체형보정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