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 한의학으로 다스린다.

2008. 2. 5. 02:58건강 정보 창고

반응형

'왜 여자들은 끊임없니 필요이상으로 날씬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헤어나오지 못할까?'

물론 상당히 많이 뚱뚱한 것은 일종의 병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필요이상의 체중으로 인해 여러가지 기능장애 - 심지어 불임까지도 - 를 가져오기도 하고 여학생들에게는 견디기 힘든 심리적 위축감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적합한 체중이 - 비록 좀 통통 하더라고 - 있을 것인데 TV에 나오는 인기가수나 탈렌트에 어떤 절대 적인 기준치를 두는 것은 옳지 않은 생각입니다. 하여튼 날씬하기도 건강하기도 한 체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얘기를 몇 가지 할까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배를 중요시합니다. 그곳에 많은 인체 장기들이 있고, 또 인체에 중요한 생리작용중 소화기능과 배설기능등이 거의 배 부분에서 결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배부분이 소통이 잘되고 쾌적한 상태에 있으면 왠만한 병은 걸리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살찌는 일도 없습니다.

이렇게 배를 건강하게 하고 장을 상쾌하게 하는데 좋은 식물이 유산균음료(요쿠르트)입니다. 그래서 유산균음료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TV선전에 나오는 코카시스 장수촌은 물론 징기스칸도 요쿠르트을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또 야쿠르트만큼 변비에 좋기도 하고 불로장생의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는 것은 없습니다. 잣을 하루에 몇알씩 날로 먹으면 변비가 있는 사람은 대부분 변비가 없어지고 (왜냐하면, 변비는 대부분 장이 건조해서 생기므로 잣의 기름끼로 장을 매끄럽게 합니다.), 장기간 복용하면 얼굴에 잔주름이 없어지고 피부에 윤기가 되살아 납니다. 이것은 잣의 정혈작용(피를 맑게하는 작용)때문입니다. 그리고 잣은 몸안에 남아 있으면서 비만의 원인이 되는 칼로리를 소비시켜 각종 장기관의 부담을 덜어 주기도 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가수인 카펜터는 거식증으로 사망했습니다. 즉 아사, 굶어서 죽었습니다. 음식이 없어서가 아니라 지나친 다이어트 때문이었습니다. 적절한 다이어트는 삶의 활력소가 되지만 지나친 다이어트는 질병과 화를 불러 일으킨다는 점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