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데 좋은 다이어트 방법

2008. 2. 5. 02:36편리한 생활정보

배가 나오는 현상은 요컨대 복벽(腹壁)이나 복벽의 근력이 느슨해져서 생긴다. 그러니까 배가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는 그 근육을 단련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운동이 효과적일까? 손쉬운 예로 줄 넘기가 있다. 또한 엎드려 팔굽혀펴기도 효과적이다. 30대의 사람이 엎드려 팔굽혀펴기를 한다면 처음에는 30회 정도를 실시하고 그후 점차 목표를 세워 놓고 횟수를 늘려 간다.

복근(腹筋)체조가 좋은 것은 당연하다. 뒤로 기대는 기분으로 앉아서 무릎을 세우고 양손을 어깨에 얹어 놓는다. 그리고는 상반신을 좌.우로 차례로 비트는데 20회 정도부터 시작하여 차차 그 횟수를 늘려 간다.

혹은 누워서 양쪽 다리를 똑바로 세워 2분 이상 정지시키는 운동도 배불뚝이에게는 효과적이다. 이는 줄다리기나 팔씨름과 마찬가지로 근력을 단련시켜 준다.

이상은 근력 자체를 강화하는 운동이지만 온몸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배가 들어가게 하려면 수영이 제일 적합하다. 물 속에 있기만 해도 소비 칼로리는 크게 달라진다. 수영 이외에 골프도 좋다. 그런데 기억해야 될 점이 있다. 어떻든 이런 운동은 5분 이상 계속할 것, 땀이 나오고 호흡이 다소나마 가빠질 정도가 될 것, 그리고 적어도 이틀에 한 번씩은 할 것을 지켜야 한다. 1주일에 한 번만 심한 운동을 한 다면 효과가 없다. 스포츠를 즐긴다는 자세로 스포츠가 생활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이따금씩 하는 운동은 식욕만을 증진시켜 도리어 배가 나오게 만들 수도 있다.

식사도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식욕은 대뇌 피질의 자극에 의해서도 발동하므로 먹지 않겠다는 의지만으로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정신적 긴장이 계속되는 작업에서 해방됐을 때 자칫하면 폭음이나 폭식을 하게 된다. 따라서 작업할 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품의 칼로리 일람표도 부엌에 붙여 놓으면 눈에 띄므로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