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

2008. 1. 11. 12:51편리한 생활정보

내 몸에 꼭 맞는 혈액형 다이어트

# A형의 성격 #
주의력, 직관력, 프라이드가 강합니다. 꼼꼼하고 면밀한 완벽주의 셩격이기 때문에 확실하지 은 것은 시작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들과 잘 사귀고,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인내심과 참을성이 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성격이므로 다이어트를 하기에 성격상 문제될 점은 없습니다. 음식을 참는 것이 별로 힘들지 않으므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이상적인 체질로도 변화가 가능합니다.
당신이 A형이라면 '살빼기 = 금식' 이라는 위험한 생각은 하지 않도록 하고, 운동을 통한 체중감량이라는 것을 상기하도록 합니다. 다이어트후의 폭식을 주의하고 가능하면 식사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완벽주의적인 경향이 강하므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다가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오히려 폭식하여 살이 찌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 A형의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
자존심이 강한 성격이므로 공개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 보다는 홀로 차근차근 열심히 하도록 합니다. 자신만의 목표를 세워 그 목표에 달성하도록 노력하며, 반드시 날씬해지고 말겠다는 자기암시를 합니다. 3달 ~ 6달 동안의 장기 계획에 에 따른 운동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을 작성하되 너무 완벽하고, 타이트하게 잡지 않도록 합니다. 기본영양섭취는 변동이 없고, 체내에 남는 칼로리를 소비하는 내용입니다. 다이어트의 효과가 확실하게 숫자로 나타나 눈에 보이게 되면 그 어떤 유혹도 상관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므로 매일 체중을 제어 결과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식이요법으로는 음식의 가짓수는 늘리고 양을 줄이는 식단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B형의 성격 #
B형은 먹는 것을 좋아하는 미식가입니다. 진하고 깊은 맛과 기름진 음식을 좋아해서 살찌기 쉬운 타입이죠. 집중력은 있으나 적당히 하려는 성격이 강해 쉽게 태만해지거나 단념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의타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하던지 주변 사람이 도와줄 것이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적당히 하려는 마음가짐이 쉽게 생기므로 자신의 페이스대로 서서히 다이어트를 실천하도록 주의를 기울입니다. 호기심이 많아 정보에 민감해서 새롭게 나온 다이어트들에는 한번씩 해 보고 싶은 마음이 강할 수 있는데 이러한 마음을 주의하세요. B형은 단기 집중형이라 다이어트의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 만큼 요요현상도 쉽게 나타나므로 다이어트로 인해 날씬해진 몸을 유지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B형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
페이스대로 꾸준히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주위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동료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그룹 다이어트나 여러 사람들에게 자신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선언한 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효과가 높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동시 다이어트법이 잘 맞습니다. 텔레비전을 보면서 체조를 하거나 세탁하면서 자극을 주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합니다. 목적보다는 방법을 중시하는 당신은 단기간에 집중하여 이 달은 에어로빅을, 다음달에는 요가를, 그 다음 달은 조깅을 등등 메뉴를 바꿔주도록 합니다.

# AB형의 성격 #
AB형은 맛을 즐기는 미식가이며, 어떤 일이든 꼼꼼하게 무리 없이 잘해내는 타입입니다. 매사에 합리적이고 침착하게 임하기 때문에 한번 새운 목표는 반드시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요령 있는 노력가이지만 집착하지 않는 성격이고, 지구력이 약합니다. 어떤 일이든 만족할 결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으면 쉽게 포기해 버리는 경향이 있고, 목표에 어느 정도 도달하면 곧 일을 중지하는 습관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효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도 쉽게 포기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어느 정도의 감량목표에 도달하면 곧 다이어트를 중지하는 버릇도 고쳐야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고 체질 또한 약해서 쉽게 피로감을 느끼므로 힘든 운동보다는 절식 요법을 택해야 하는 것 등 체질에 알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정하도록 주의합니다.

@ AB형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
뛰어난 분석력과 미식가인 점을 살려 정확한 칼로리 계산과 입에 맞는 다이어트 음식을 정해 중기 계획을 세워 다이어트를 합니다. 정확한 목표, 예를 들어 '감량체중 목표 5Kg. 감소 사이즈 목표 2inch' 등의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지구력이나 끈기가 없으므로 2~3주 실시하고 잠깐씩 정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식사량과 간식을 줄이고, 저칼로리 음식을 여러 종류 먹는 식사요법을 선택합니다. 사람을 만나는 걸 좋아하고 몸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이 살이 찔 우려가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 하나만 꾸준히 실천합니다. 운동은 재즈댄스 등 너무 힘들지 않는 것을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평소에 입고 싶었던 옷을 사거나 평소에 입고 싶었던 옷을 사거나 평소에 꼭 먹고싶었던 음식을 먹는다든가 하는 식으로 자신에게 스스로 다이어트의 대가를 지급합니다.

# O형의 성격 #
O형은 다른 혈액형이 생겼다는 기본 혈액형입니다. 생명 유지 본능이 제일 강하고 식사에서는 영양주의자로 비교적 많은 양의 음식을 먹습니다. 생동감이 있고 매사에 관대한 편협하지 않은 서역입니다. 로맨틱하고 무드가 있지만 상당히 현실적이기도 하죠. 또 O형은 경쟁의식이 강하고 목표 달성 능력이 다른 혈액형에 비하면 적은 편이긴 하지만, 일단 살을 빼겠다고 생각하면 실천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습니다.
영양을 중시해 배가 고프다거나 최근에 먹는 게 부실하다는 생각으로 많이 먹어서 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스타일이므로 식사량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사과 다이어트나 포도 다이어트 같은 원푸드 다이어트나 단식, 절식 같은 무리한 체중감량은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O형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
현실적으로 실천 가능한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집중적으로 합니다. 한 달에 1Kg, 2Kg 등의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시도합니다. 자기 주장과 과시욕이 강해서 경쟁 상대가 생기면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으므로 친구나 주변 동료와 함께 집단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효과적 입니다. 건강상태에 맞는 저칼로리의 식이요법을 실천하거나 요가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낭만적인 면이 있는 O형은 정서적이고 신비적인 요가가 잘 맞는 운동입니다. 한두 사이즈 정도 작은 옷을 사서 보이는 곳에 걸어 놓고 목표로 삼으면 옷이 아까워서라도 자기 자신을 다이어트에 매진할 수 있도록 채찍질하는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잠깐코너)
혈액형에 따른 식사로 먹으며 살뺀다

▶ O형은 고기를 마음껏 먹어라
O형은 활동적이고 공격적이다. 소화기관이 튼튼하고 위산도 많이 분비된다. 이런 사람이 정상체중을 유지하려면 동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기름기 없는 쇠고기와 닭고기, 생선류는 자주 먹어도 된다. 단 육류는 한끼에 170g을 넘지 않도록 하되 야채와 과일을 함께 먹는게 바람직하다.
기름이 풍부한 생선, 특히 찬물에 사는 대구, 청어, 고등어 등은 O형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 생선기름은 O형에게 흔한 대장염 등 내장 계통의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유제품고 계란은 소화가 잘 안돼 엄격히 제한해야 한다. 밀제품도 O형과는 상극이다. 밀에 있는 글루텐이라는 성분은 O형의 신진대사를 방해, 살을 찌게 만든다.

▶ A형은 채소와 찰떡궁합
A형은 채식(菜食) 위주로 먹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위산 분비가 적고 민감한 체질이어서 유기농법으로 기른 곡물, 채소, 콩단백질 위주로 먹는 게 매우 중요하다. O형과는 반대로 육류나 유제품은 소화효소의 작용을 방해하고 적절한 영양대사를 가로막아 비만을 조래한다.
고기를 먹더라도 기름기가 적은 부위를 골라 먹고, 붉은 고기보다는 닭이나 칠면조같은 가금류를 먹는 게 좋다. 적당한 양의 생선은 괜찮지만 가자미와 같은 흰 살 생선은 소화관을 자극하는 랙틴이 함유돼 있어 피해야 한다.

▶ B형은 유제품만 먹어도 날씬해져
B형은 균형과 조화를 대표하는 혈액형. 다이어트도 육류와 채식을 아우르는 균형잡힌 식단이 요구된다. B형의 체중을 증가시키는 가장 위험한 식품은 옥수수 메밀, 땅콩, 참깨 등. 이들 식품에는 물질대사의 효율을 떨어뜨려 피로나 저혈당증을 유발하는 해로운 랙틴이 들어 있다. 밀의 글루텐 성분에 대해서도 O형과 비슷한 반응을 보이므로 밀가루 음식은 철저히 피해야 한다.
각종 유제품은 마음껏 먹어도 좋다. 계란과 유제품은 B형의 신진대사를 도와 체중감소를 촉진한다. 육류는 좋지만 쇠고기보다는 양고기, 토끼고기가 몸에 이롭다. 닭고기는 혈류의 흐름을 방해, 심장발작이나 면역체계의 혼란을 가져올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생선은 대구, 연어 등 기름이 풍부한 심해어가 이롭다. 게, 바닷가재, 새우 등 갑각류는 피해야 한다.

▶ AB형에겐 포도주가 보약
AB형은 여러 얼굴을 가진 변화 무쌍한 혈액형. A형과 B형에 해로운 음식은 AB형에게도 좋지 않다. 육류에 대해서는 B형처럼 적응력이 뛰어나지만, A형과 마찬가지로 위산이 많지 않아 채소와 두부를 곁들여 소량 섭취하는게 좋다. 양고기가 칠면조고기 처럼 B형에게 어울리는 육류가 몸에 이롭다.
위산 수치가 낮은 사람이 훈제하거나 소금에 절인 고기를 먹으면 위암이 생길 위험이 있다. 생선류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AB형은 면역체계가 약해 암과 심장병에 걸릴 가능성이 다른 혈액형보다 높은 만큼 오이, 케일, 파슬리 등 신선한 야채를 많이 먹는 게 좋다. 적포도주는 심혈관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매일 한 잔의 적포도주를 마시면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옥수수, 메밀, 참깨 등은 B형처럼 저혈당증을 초래한다
내용출처 : www.cafe.daum.net/69ym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