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다니는 학교가 사라진 다음 스카이뷰

2009. 1. 28. 19:48편리한 생활정보

요즘 다음 지도 검색을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 전에는 구글을 통해서 세상의 이곳저곳을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었는데 선명도와 해상도가 뛰어난 다음 지도를 보며 여행을 떠나는 재미가 그저 그만이다. 아직 남한으로 한정되어 있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기존의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모습은 놀랍다.특히 구글이나 콩나물 지도 보다 영역이 넓어진 점 또한 반가운 일이라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다음 스카이뷰를 많이 홍보하고 있다. 그런데 설날 고향을 다녀온 후에 집에서 TV를 보고 있는데 아들이 갑자기 나를 부른다. 아들에게 다음 스카이뷰를 자랑했더니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자신이 다니던 학교를 보고 싶어서 찾아보았더니 한글로 속초고등학교라고 써 있는데 학교는 보이지 않고 산만 보인다고 한다.
그럴리가 없을거라며 확인을 해보니 아뿔사 정말 아들이 다니는 학교가 삭제되고 없었다. 이곳이 군사요충지역도 아닌데 왜 지워버렸을까?.....아무리 생각해봐도 삭제된 이유를 알 수가 없었다.


스카이뷰 이미지 상단의 속초고교라고 쓰인 자리가 아들이 다니는 학교인데 온통 소나무 숲으로 가득차 있다. 속초시내에 다른 초중교는 모두 다 선명하게 보이는데 비해 속초고교는 인위적으로 산으로 만들어 놓았다. 군부대나 군사요충지역을 이미지 처리해놓은 것은 이해가 되지만 일반학교를 지운 것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구글로 속초고교를 확인해 보았다. 군사지역에 대해서 더 엄격한 잣대를 갖고 있는 구글에서도 속초고교는 운동장과 본관 그리고 체육관까지 선명하게 보였다.주변에 부대가 있긴해도 그 주변 주택들이 선명하게 보이는 것을 감안한다면 다음 스카이뷰를 만들 때 속초고교를 보안상 아주 중요한 학교라고 생각했거나 심각한 착각을 일으킨 것 같았다.
다음에 업데이트할 때는 아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가 온전하게 나올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