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끊는 방법 (금연법)

2008. 2. 14. 14:51편리한 생활정보

요즘 어느 장소든지 담배는 환영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고 있는 사람들의 약 70%이상이 끊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런데도 끊지 못하는 것은 담배의 습관성과의 싸움에 과감하지 못한 까닭입니다.

여러 가지 금연에 대한 책이 발행되고 있고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여러분에게 적합한 금연법 여러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적합한 것을 선택하여 꾸준히 노력하면 꼭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많은 사람에게 "담배를 끊었다"라고 선언하십시오. 그러나 방해자가 많을 경우라고 예상될 경우는 은밀히 금연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3. 되도록 많은 동지를 모아 서로 격려하며 효과를 올리세요.

    4. 금연의 굳은 결심을 흘려 보내지 않기 위하여 한동안 술도 삼가하십시오.

    5. 담배를 피운 셈 치고 담뱃값을 모아두십시오. 속이 비치는 저금통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6. 과일과 음료수를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맨 첫 달은 몸무게를 재지 말고 먹고 싶은 데로 드십시오. 체중 조절은 한고비를 넘긴 후에 시작 해도 충분합니다.

    7. "나는 담배를 끊었다, 평생 끊었다, 봐라, 어디 다시 피우나!"하고 자꾸만 소리 내어 말하십시오. 자기 최면입니다.

    8. 하루에 세 차례, 세 번씩 심호흡을 하십시오. 확고한 의지력을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뇌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야 합니다.

    9. 커피나 향신료 등의 자극제를 피하십시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에는 담배의 니코틴과 같은 작용이 있습니다. 커피는 금연을 방해하는 함정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10. 식 후의 담배 한대라는 생각을 연상하지 말도록 식사가 끝나면 부리나케 자리를 뜨십시오.

    11. 냉수마찰은 혈관의 체조입니다. 냉수에 의한 피부의 자극은 한 잔의 커피, 자고 나서 피우는 담배 한대와 같습니다.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서 차츰 냉수로 바꾸어 가면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