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려면 올리브유 드세요

2008. 1. 8. 12:26편리한 생활정보


 다이어트 할려면 올리브유 먹어라!!



지방을 마음껏 먹고도 살이 찌지 않는 새로운 다이어트법이 나왔다. 순식물성 저지방, 무콜레스테롤 올리브유 다이어트법이 그것. 올리브유를 어떻게 먹어야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식물성 저지방 식품이라 효과적

식용유, 마요네즈, 버터 같은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을 무콜레스테롤, 순식물성 저지방인 올리브유로 대체해보자. 올리브유에 들어 있는 올레인산은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낮추면서 변비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새로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켜야 할 수칙 3가지

 

1. 매 끼니마다 육류 대신 생선, 치즈 등을 섭취하여 단백질을 보충한다.

2. 단백질 식품과 함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먹는다.

3. 끼니마다 올리브유 3작은술을 꾸준히 먹어야 효과적. 그냥 먹어도 좋고 요리에 넣어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다이어트식으로 먹는 요령 ]

 

1. 샐러드를 먹을 때

일반 식용유나 마요네즈 대신 올리브유로 드레싱을 만들어 샐러드에 곁들인다.

[먹는 방법] 올리브유 3큰술에 식초와 다진 양파 2큰술씩, 레몬즙과 간장 1큰술씩, 설탕 2작은술, 후춧가루와 소금을 약간씩 넣고 드레싱을 만들어 샐러드에 끼얹는다.

          2. 감자를 먹을 때

           보통 통감자를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 샤워크림을 끼얹어 먹는데
           이렇게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진다. 샤워크림 대신
           올리브유를 끼얹어 먹으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먹는 방법] 통감자를 열십자로 자른 뒤 오븐에 구워
          소금과 후춧가루를 적당히 뿌린 다음 올리브유 6큰술 정도를 끼얹는다.

 

 


3. 바게트 빵을 먹을 때

구운 바게트 빵에 치즈를 얹어 먹거나 버터를 바르는 대신 올리브유에 찍어 먹으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고 빵 맛도 더욱 부드러워진다.

[먹는 방법] 바게트 빵를 적당한 두께로 잘라 마늘 2쪽을 다져서 바른 다음 토스터에 구워 올리브유에 찍어 먹는다.

 

[Tips] 올리브유,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올리브유는 보관만 제대로 하면 개봉 후에도 1년 반 정도는 두고 먹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필요한 양만큼 덜어서 사용하고, 산화 방지를 위해 뚜껑을 꼭 닫아서 밀폐시킨 뒤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한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색깔이 탁해지고 굳을 수 있는데 상온에 내놓으면 다시 원상태를 회복한다. 덥고 습한 여름에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사용하기. 1시간 전에 상온에 꺼내놓는다.


출처 : [Essen]